순천만동물영화제, 단편영화 공모…'내달 12일까지'
순천만동물영화제, 단편영화 공모…'내달 12일까지'
  • 이민호
  • 승인 2019.05.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순천시 제공
사진 = 순천시 제공

[스타TV=이민호 기자]

순천만동물영화제 단편영화 공모가 시작됐다.

지난 20일 전남 순천시가 "올해부터 '제7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 신설된 단편 경쟁 출품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2013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난 6년간 사람과 동물이 서로 교감하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나누는 영화제이자 문화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8월22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올해 영화제는 동물뿐 아니라 자연과 생태까지 범위를 확대해 공감의 폭을 한층 넓힐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 중 예심을 통과한 10편은 영화제 기간 단편경쟁 섹션을 통해 상영되며, 본선 진출작 3편 중 대상 1편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은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고, 국내에 1년 이상 거주한 재외 동포 및 외국인 역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 마감 시한은 6월12일 오후 7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홈페이지나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동물에 대한 의식 수준을 다시 한 번 환기시켜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년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줄어들지 않고있는 상황에서 반려동물 뿐만아니라 전체적인 동물들에 대한 대한 의식 수준이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를 통해 조금 높아지길 기대해 본다. 

지난해 열린 제 6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순천문화예술회관, CGV 순천 및 순천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