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타이틀곡 '브리드' "시대 문제 표현하고 싶었다"
[현장]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타이틀곡 '브리드' "시대 문제 표현하고 싶었다"
  • 이민호
  • 승인 2019.05.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브랜뉴뮤직
사진 = 브랜뉴뮤직

[스타TV=이민호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가 타이틀곡에 대해 언급했다.

22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에이비식스 EP 'B:COMPLETE'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 열렸다.

이날 이대휘는 "많은 아이돌분들께서 세계관을 가지고 앨범을 내는 추세인데 저희도 많이 생각을 했다"며 "어떤 음악을 보여드려야 할까. 고민하다가 이 시대에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들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것만큼 멋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세먼지 때문에 많이들 스트레스 받으시지 않나. 또 스트레스 받으실 일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일 수도 있겠고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일 수도 있겠고 여러 가지 방면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위해서 곡을 쓰고 싶었다. 그래서 '브리드'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이대휘는 또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음악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 같더라. 음악을 들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에이비식스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인 임영민,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와 비밀병기 전웅으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다.

이 중 박우진과 이대휘는 워너원으로 1년 6개월간 활동했으며 임영민과 김동현은 듀오 MXM으로 활동을 이어왔다.

타이틀곡 'BREATHE(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딥 하우스 장르 곡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냈다.

아이즈원, 윤지성, 박지훈 등의 다양한 곡을 만든 '대세 작곡돌'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했다.

에이비식스는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EP '비컴플릿'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