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TV 이슈] 승리, 버닝썬 논란→성접대 의혹 제기→YG 법적대응 (종합) 
[스타TV 이슈] 승리, 버닝썬 논란→성접대 의혹 제기→YG 법적대응 (종합) 
  • 이민호
  • 승인 2019.02.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스타TV=이민호 기자]

YG가 '빅뱅' 승리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클럽 '버닝썬' 관련 논란에 이어 성 접대 의혹 보도까지 나와 파장이 커지자 소속사 측이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공식 입장을 냈다.

26일 한 매체는 승리가 2015년 클럽 설립을 위해 투자자들을 접대하는 과정에서 주고받았다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하며, 강남 클럽들을 각종 로비 장소로 이용하고 투자자들에게 성 접대를 하려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는 "본인 확인 결과, 해당 기사는 조작된 문자 메시지로 구성되었으며 사실이 아니다"며 "가짜 뉴스를 비롯한 루머 확대 및 재생산 등 일체 행위에 대해 법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최근 승리를 둘러싼 각종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시작은 지난 1월이었다. 승리가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진 클럽 '버닝썬'에서 폭행 사건이 발생하고, 마약 유통 의혹, 경찰 유착 의혹까지 불거지며 파문이 일었다.

한때 승리가 방송에서 본인이 운영 중인 클럽에 대해 홍보했고, 승츠비 캐릭터로 사랑받았기에 여론의 비난을 피할 수는 없었다. 승리는 논란 발생 6일 만에 SNS를 통해 사과문을 올리고, 자신의 콘서트에서도 사과했다.

클럽 버닝썬 논란 관련, 소속사 측이 입대가 코앞에 다가오면서 군 복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사내 이사직을 사임했고, 사고가 일어난 시각 승리는 현장에 없었다고 해명한 이후에도 직접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해명했다.

경찰은 클럽 버닝썬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를 강남 경찰에서 광수대로 넘겼다.

그만큼 경찰 조사는 대대적이다. 경영진이었던 승리에 대한 조사도 불가피한 상황이다.

성접대 의혹이 제기되자 YG측은 즉각 사실무근이라는 공식입장을 냈지만 대중들은 여전히 의혹의 시선을 거두지 않고 있다.

승리가 자신을 둘러싼 모든 논란과 의혹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줄 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