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MGA] 방탄소년단·워너원·트와이스, 대상 수상…'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 (종합)
[2018 MGA] 방탄소년단·워너원·트와이스, 대상 수상…'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 (종합)
  • 김현덕
  • 승인 2018.11.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TV=김현덕 기자]

방탄소년단·워너원·트와이스가 대상을 품에 안았다.

6일 오후 인천남동체육관에서는 '2018 MGA(MBC플러스X지니뮤직어워드)'가 열렸다. '2018 MGA'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방송사 MBC플러스와 음악플랫폼 지니뮤직이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한 K팝 시상식이다.

이 자리에서는 방탄소년단이 2개의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총 4개 부문에서 대상 트로피가 주어진 가운데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을 품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로 올해의 디지털 앨범 상을 수상한 뒤 "이 상을 주신 아미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항상 음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다고 했었는데, 특히 이번 앨범으로 메시지를 전세계에 전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더 좋은 음악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18 MGA' 방송 갈무리 MBC 뮤직3
'2018 MGA' 방송 갈무리 / MBC 뮤직

 

올해의 가수상에도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진심으로 감사하다. 올해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일들이라 행복했다"라며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말밖에는 할 말이 없는 것 같다.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가수가 되겠다. 옆에 있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RM은 "부족한 게 있으면 채워가고 더 멋있어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뷔는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대한민국을 알리는 가수가 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또 다른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 상에는 트와이스가 호명됐다. 트와이스 지효는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JYP 모든 분들,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여러 앨범을 냈는데 많이 사랑해주신 대중들과 원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라고 했다. 

마지막 대상인 올해의 노래 상에는 워너원의 '뷰티풀'이 선정됐다. 워너원은 "예상치 못한 상 받게 만들어준 팬들 감사하다. 부모님도 감사하다"라며 "한없이 저희를 위해 노력하는 스태프들에게도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라며 "워너블 감사하다"라고 외쳤다.

'2018 MGA' 방송 갈무리 / MBC 뮤직
'2018 MGA' 방송 갈무리 / MBC 뮤직

 

방탄소년단은 2개의 대상 외에도 수많은 트로피를 가져갔다. 지니뮤직 인기상, 남자 그룹상, 댄스상 남자부문을 수상했으며 올해의 제작자상에는 방탄소년단을 만든 방시혁 프로듀서가 수상자로 호명됐다. 또 안무가상을 방탄소년단의 손성득 안무 디렉터가 받기도 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특별 무대가 돋보였다. 세계적인 팝스타 찰리푸스가 시상식을 찾아 방탄소년단과 역대급 무대를 펼쳤다. 히트곡 '씨 유 어게인'을 열창한 찰리푸스는 이후 정국과의 '위 돈트 토크 애니모어'로 감미로운 음색을 자랑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모두 무대에 올라 찰리푸스와 '페이크 러브' 무대까지 선사, 제대로 눈과 귀를 호강하게 만들었다. 

'2018 MGA' 방송 갈무리 / MBC 뮤직
'2018 MGA' 방송 갈무리 / MBC 뮤직

 

방탄소년단은 단독 콘서트 못지않은 무대도 이어갔다. 히트곡 퍼레이드로 팬들을 열광하게 만든 것. '세이브 미', '아임 파인'부터 '아이돌'까지 히트곡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펼쳤다. 멤버들은 그룹을 대표하는 '칼군무'는 물론이고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시상식을 채웠다. 

걸그룹 트와이스는 방송 최초로 신곡 'Yes or Yes'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그룹 워너원은 '켜줘'로 완전체 무대를 선보이는가 하면, 멤버별 유닛 무대로 분위기를 달궜다. 이 밖에도 일본 그룹 제너레이션즈, 그룹 셀럽파이브 등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했다.

이하 '2018 MGA' 수상자(작)

Δ올해의 가수_방탄소년단
Δ올해의 노래_워너원 '뷰티풀'
Δ올해의 베스트 셀링 아티스트_트와이스
Δ올해의 디지털 앨범_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Δ올해의 제작자상_방시혁
Δ지니뮤직 인기상_방탄소년단
Δ남자 가수상_정승환
Δ여자 가수상_청하
Δ남자 그룹상_방탄소년단
Δ여자 그룹상_트와이스
Δ남자 신인상_스트레이 키즈
Δ여자 신인상_여자아이들
Δ올해의 발견_셀럽파이브
Δ댄스상 남자부문_방탄소년단 '아이돌'
Δ댄스상 여자부문_모모랜드 '뿜뿜'
Δ보컬상 남자부문_워너원 '뷰티풀'
Δ보컬상 여자부문_헤이즈 '젠가'
Δ랩/힙합 음악상_아이콘 '사랑을 했다'
Δ밴드 음악상_데이식스 '슛미'
Δ베스트 안무상_손성득(방탄소년단 안무 디렉터)
Δ베스트 해외 아티스트상_찰리푸스
Δ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_트와이스
ΔMBC플러스 스타상_워너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