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TV 이슈] 이종석, 인도네시아 억류 부터 대사관 도움으로 귀국까지
[스타TV 이슈] 이종석, 인도네시아 억류 부터 대사관 도움으로 귀국까지
  • 김현덕
  • 승인 2018.11.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TV=김현덕 기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됐던 배우 이종석이 대사관에 도움을 받아 이틀 만에 귀국했다.

이종석의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A-man project) 측은 6일 "이종석의 귀국 일정이 지연돼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쳤다"라며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으로 무사히 출국, 항공편으로 귀국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종석은 지난 2일 팬미팅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향했다. 3일 팬미팅을 진행한 뒤 4일 귀국할 예정이었으나, 문제가 생겨 발이 묶였던 것. 이에 이종석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부터 억류됐다"며 상황을 알렸다.

이에 에이맨 측은 "배우도 자신의 신변보다 드라마 촬영 일정에 지장이 생기면 어떡하나 걱정하며 노심초사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런 사태가 발생한 이유에 대해 에이맨 측은 “처음에는 Yes24 현지 대표가 아무런 이유 없이 배우와 스태프들의 여권을 가지고 잠적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종석 / 에이맨프로젝트
이종석 / 에이맨프로젝트

 

이어 "몇 시간이 지나자 Yes24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 현지 대표가 인도네시아 세무 당국에 억류됐고 그 과정에서 현지 대표가 소지하고 있던 배우와 스태프들의 여권까지 같이 압수됐다고 설명이 바뀌었다. 그리고 또 몇 시간이 지나니 현지 언론에서 Yes24가 실수로 단기취업허가를 신청하지 않아 비자 문제까지 발생한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에이맨 측은 이런 사태를 초래한 기획사와 현지 프로모터에 대해 법적대응 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종석은 아시아 팬미팅 투어 '크랭크업'을 진행 중으로, 자카르타 팬미팅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 팬미팅을 앞둔 상황이며 이와 함께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촬영을 시작했다.

이하 이종석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이맨 프로젝트(A-man project)입니다. 당사 배우 이종석이 인도네시아 팬미팅 직후 기획사와 현지 프로모터 Yes 24의 업무 처리 때문에 귀국 일정이 지연되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쳤습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사도 몹시 당황하였습니다. 배우도 자신의 신변보다 혹시 드라마 촬영일정에 지장이 생기면 어떡하나 걱정하며 노심초사 계속 마음을 졸였습니다. 다행히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도움으로 무사히 출국할 수 있게 되어 배우는 지금 항공편으로 귀국 중입니다. 

이런 사태가 발생한 원인은 지금 당사에서도 계속 알아보고 있는데, 기획사와 Yes 24의 설명이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Yes 24 현지 대표가 아무런 이유 없이 배우와 스탭들의 여권을 가지고 잠적했다고 들었습니다. 몇 시간이 지나자 Yes 24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 현지 대표가 인도네시아 세무 당국에 억류되었고 그 과정에서 현지 대표가 소지하고 있던 배우와 스탭들의 여권까지 같이 압수되었다고 설명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또 몇 시간이 지나니 현지 언론에서 Yes 24가 실수로 단기취업허가를 신청하지 않아서 비자 문제까지 발생한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하나하나가 모두 기막힌 얘기 뿐이라 앞으로 무슨 설명과 변명이 더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사태를 초래한 기획사나 현지 프로모터에 대해서 당사는 법무법인 율촌(담당변호사 안정혜)을 통해 단호하게 법적인 대응을 할 계획이며, 향후 구체적인 대응방안은 모두 법무법인을 통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당사와 배우는 현지 팬들이 보여주신 애정과 성원만 안고 가겠습니다.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드라마 제작사 및 모든 관계자와 국민 여러분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전하며, 당사와 배우는 배우에게 보여주신 관심과 애정에 더욱 성실한 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