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일, 첫 리메이크 앨범 11월 1일 발매…'다채로운 음악적 시도'
정준일, 첫 리메이크 앨범 11월 1일 발매…'다채로운 음악적 시도'
  • 김현덕
  • 승인 2018.10.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이 자신의 첫 리메이크 앨범으로 컴백한다.

18일 소속사 엠와이뮤직에 따르면 정준일의 새 앨범이 11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에 앞서 오는 25일 수록곡 중 한 곡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6월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신보 발표를 암시하는 게시물과 멘트를 게재하며 올가을 컴백을 팬들에게 미리 스포했던 정준일은 당시 예고대로 11월의 첫째 날 앨범 발매를 확정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정준일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리메이크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정준일 / 엠와이뮤직
정준일 / 엠와이뮤직

 

컴백 예고 당시 동물원, 장필순, 김현철, 고찬용, 조규찬, 이규호, 나원주, The story 이승환 등 90년대 가요계 한 획을 그은 뮤지션들의 이름을 나열했던 정준일이 과연 이들의 음악을 어떻게 재조명할지,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하는 곡은 어떤 아티스트의 리메이크곡이 될지 음악팬들의 기대감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속사 측 관계자는 "정준일은 한 시대를 풍미한 실력파 뮤지션들의 명곡을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으로 재해석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이번 앨범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왔다"며 "정준일의 다채로운 음악적 시도가 돋보일 이번 새 앨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정준일의 앨범이 발매되는 오는 11월 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 서울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2018 정준일 소극장 콘서트-겨울'을 개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