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깜짝 신곡 발표 …'데뷔 10주년 기념'
아이유, 깜짝 신곡 발표 …'데뷔 10주년 기념'
  • 김현덕
  • 승인 2018.10.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10월, '깜짝 신곡'을 발표한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 측은 "아이유가 오는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깜짝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한다 "고 1일 오전 밝혔다. 지난 해 9월,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 이후 1년 여 만에 신곡발표에 나서는 아이유는 올 가을,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싱글을 통해 오랜만에 음악 팬들을 찾는다.

이에 앞선 1일 0시, 아이유는 자신의 SNS 등지를 통해 이번 신곡 ‘삐삐’의 티저 이미지를 기습 공개하고 다가온 신곡 발표를 예고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10월 10일 18시 발매 일시를 암시하는 노란 무선호출기(삐삐)와 함께 원색의 빈티지한 소품들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조그마한 아이유가 각기 다른 캐릭터로 곳곳에 배열, 키치한 감성까지 물씬 풍기며 오는 10일 베일을 벗을 신곡 ‘삐삐’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앞서 지난 추석 연휴, 아이유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10월 ??일' 이라는 글귀와 함께 신곡관련 촬영으로 추정되는 의문의 이미지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 같은 아이유의 깜짝 스포일러가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은 기습 신곡발표였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유 / 카카오M
아이유 / 카카오M

 

아이유 측은 "올해 공식적인 신곡발매 계획은 잡혀있지 않았다"며 "아이유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한 해인 만큼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의 신곡을 기다려 주셔서 깜짝 발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준비 과정을 밝혔다.

이어 "신곡 '삐삐'는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신선한 콘셉트의 곡으로 데뷔 10주년에 맞추어 10월 10일에 발매하게 되었다"며 "아이유가 치열함을 내려놓고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한 곡인 만큼 팬 분들도 부디 부담 없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 또한 전했다.

올해 9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가수 아이유는 최근 팬클럽 '유애나' 2기 팬미팅을 시작으로 공동 기부활동 등 팬들에게 특별한 10주년 기념 선물을 전하며, 따뜻한 팬 교감을 나눠왔다.

이에 연장선으로 아이유는 오는 10월말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포함한 아시아 7개 도시를 배경으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열고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아시아 투어 개최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10월 28일 부산을 시작으로, 11월 10일 광주, 17~18일 국내 대규모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서울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으로 이어질 아이유의 이번 콘서트는 12월부터 '아시아 투어'로 그 규모를 확대해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지에서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의 지역별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예매처 '멜론티켓'을 비롯한 아이유 공식 SNS 등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