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마무, '너나 해'로 8연속 히트 도전
[종합] 마마무, '너나 해'로 8연속 히트 도전
  • 김현덕
  • 승인 2018.07.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너나 해'로 8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마마무는 16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7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2018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마마무는 지난 3월 옐로우 콘셉트의 '별이 빛나는 밤' 이후 4개월 만에 레드 콘셉트로 돌아온것.

마마무의 새 미니앨범 '레드 문'은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문별의 컬러인 빨간색에 문(달)을 합한 타이틀로 의미를 더했다. 

마마무 / 스타TV
마마무 / 스타TV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너나 해'를 비롯해 선공개곡 '장마', '여름밤의 꿈', 'SELFISH', '하늘하늘(청순)', '잠이라도 자지' 등 6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너나 해’는 정렬적인 여름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강렬한 곡으로 제멋대로 굴고 자신을 먼저 챙기는 연인에게 일침을 가하는 사이다 같은 가사가 돋보인다. 

 

앨범 타이틀 곡 '너나 해'는 라틴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레게톤 장르 넘버. 

 

이번 앨범으로 흥행 8연타에 도전하는 마마무는 새 앨범 흥행에 대한 부담감을 묻는 질문에 "매년 앨범이 나올 때 마다 부담감이 큰데 그 부담감을 안고서 저희 마마무의 과정을 뛰어넘는 마마무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 같다"며 "이번 앨범도 이전 앨범에 비해 또 한층 높은 역량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렇게 열심히 한 만큼 1위라는 성적을 내면 더욱 뜻깊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마마무 화사 / 스타TV
마마무 화사 / 스타TV

 

이어 마마무는 여름곡으로 청량한 곡이 아니라 더 정열적인 곡을 타이틀로 내세운 것에 대해 "여름곡 하면 시원한 곡을 선택하는데, 여름에 항상 시원하게 나오다보니 이번에는 이열치열을 들려드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더 뜨거운 '너나 해'를 들고 나왔다"고 설명했다.

 

7월 걸그룹 대전에 대해서는 "경쟁이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같은 걸그룹으로서, 가수로서 모든 분들이 같이 나아가야 하고 모든 분들이 우리의 경쟁자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현재 음악성이 다양하다 보니 같이 음악을 즐기기 때문에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고, 우리 음악을 열심히 하고 우리 스타일을 보여주자는 마음이 더 크다"라고 말했다.

 

마마무는 '마마무스러움'에 대한 이야기를 묻는 질문에 "데뷔초부터 '무대' 였던 것 같다. 무대위에서 우리끼리 노래와 춤을 즐기고, 매 무대마다 새로운 애드립을 보여드렸는데 그런 것들이 마마무스러운 무대가 아닐까 싶다"고 설명했다.

 

또 새 앨범 '레드 문'의 주인공인 문별은 "각자의 색을 대표하는 앨범을 내게 됐는데, 그만큼 책임감이 생긴다. 팀활동을 하다보니 어느정도 잊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번에는 한번 더 짚고 넘어갈 수 있는 책임감이 더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마무 / 스타TV
마마무 / 스타TV

 

마지막으로 마마무는 "매 앨범 부담감이 크다. 부담을 안고 이전의 마마무를 더 뛰어넘기 위해 더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스타일을 열심히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음악을 한다. 무대 위에서 솔직함이 '마마무스럽다'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무대는 그때 그때 다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처럼 마마무는 데뷔 이후 지금까지 매 앨범 새로운 도전을 해왔고 다양한 콘셉트를 마마무만의 색깔로 소화하며 대체불가 영역을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앨범으로 흥행 8연타에 도전하는 마마무는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레드 문' 전곡 음원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